2025.05.01 (목)

검색창 열기

사회

서구 취업 컨설팅부터 전문가 특강까지, 서구 일자리박람회 5월 14일 열려

외국인 및 유학생도 참여 가능, 서구청 1~2층에서 개최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대전 서구는 오는 5월 14일 서구청 1~2층에서 ‘2025년 상반기 굿잡(JOB)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금융, 제조, 사회복지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하여 구직자들과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50여 개의 간접 참여기업은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해 채용 정보 상담과 현장 알선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외국인과 유학생의 국내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1:1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이 신설됐으며, 취업 전문 유튜버의 동기부여 강연과 창업 성공 전략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 기업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면접을 원하는 구직자는 서구청 일자리지원센터에 이력서를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또한 전문가 특강은 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서철모 구청장은 “구민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지원할 것이다”라며 “많은 구직자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