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토)

검색창 열기

서부경남

함양군, ‘2025년 집중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15일 군청·경찰·소방 의용소방대·자율방재단 등 합동 집중 안전 점검 홍보

 

불탑뉴스신문사 송행임 기자 | 함양군은 지난 4월 15일 함양군청 광장에서 ‘2025년 집중안전점검’의 시작을 알리는 캠페인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안전 점검 기간의 시작을 군민들에게 알렸다.

 

이날 캠페인은 2025년 집중안전점검 실시에 따라 가정 내 자율안전점검을 홍보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함양군, 함양경찰서,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지역자율방재단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집중안전점검은 중앙정부, 지자체, 민간 전문가, 국민 등 모든 안전관리 주체가 참여해 위험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범국민적 사회 안전 운동이다.

 

올해 점검은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61일간 진행되며, 관내 공장 시설, 다중이용시설, 전통시장 등 16개 분야 6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함양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안전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보수 보강 등 후속 조치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점검 결과를 토대로 위험 요소 개선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행정 차원의 노력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계기로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안전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