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검색창 열기

사회

지역 발전에 헌신한 시민 찾는다… 정읍시, 시민의 장 후보자 모집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정읍시가 지역을 빛낸 인물과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정읍시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를 시작한다.

 

시민의 장은 ▲문화체육장 ▲애향봉사장 ▲농산업경제장 ▲효행선행장 ▲명예시민의장 등 5개 분야에서 시상하며, 각 부문에서 탁월한 공로를 세운 개인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추천 대상은 시정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으로,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사람이어야 한다.

 

단, ‘애향봉사장’과 ‘명예시민의 장’ 부문은 출향 인사도 예외적으로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권자는 시 단위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학교장, 읍면동장, 실과소장이다.

 

추천서는 7월 31일부터 8월 29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정읍시청 총무과에 제출하면 된다.

 

선발 과정에서는 현지 조사와 함께 시민의 장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는 올해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시민의 장은 시를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훌륭한 분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또는 총무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