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동해시가 주최하고 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행숙)가 주관하는 제25회 동해시 양성평등대회가 23일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양성평등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해시’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행숙 회장을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양성평등 가치 확산과 실천 의지를 다졌다.
행사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여성단체장 입장 △21세기 남녀평등 헌장 낭독 △시상식 △시민장학금 전달 △특강 △축하공연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헌신한 인물을 선정하는 제19회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에는 바르게살기운동 북평동위원장 장계옥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양성평등 유공자, 각 단체 추천자 및 이임 회장에게 표창장과 감사장이 수여됐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양성평등은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가치”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양성평등이 실현되는 행복한 동해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 명단
△제19회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 장계옥(바르게살기운동 북평동위원장)
△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 감사패 남성상: 유장수(민족통일동해시협의회 회장)
△공무원상: 김미경(동해시청 가족과장)
△동해시장상: 박윤미(바르게살기운동 동해시협의회여성회)
△국회의원상: 신선인(대한적십자봉사회 동해지구협의회), 임정숙(한국자유총연맹 동해시지회 여성회)
△동해시의회 의장상: 장명주(동해시번영회여성위원회), 이은숙(동해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동해경찰서장상: 손춘옥(성균관유도회 동해시지부여성유도회)
△동해소방서장상: 김유진(초록라이온스클럽)
△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 이임회장 감사장: 최명순((사)한국부인회 동해시지회), 김세진((사)한국차인연합회 예우다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