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6 (금)

검색창 열기

사회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청사 이전 기념행사 개최

새로운 도약의 기반 마련…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단 다짐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4일, 청사 이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공단은 지난 2008년 창립 이래 청소년수련관 건물 내 사무실에서 업무를 이어왔으며, 2025년 9월 신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공단의 새로운 출발을 대내외에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용철 강화군수, 한승희 강화군의회 의장, 윤재상 인천광역시의회 시의원, 고복숙 부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청사 이전을 축하하고 공단의 발전을 함께 기원했다.

 

공단은 이번 청사 이전을 통해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에게 보다 향상된 행정서비스와 관광·문화 분야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아울러 강화군의 주요 공공시설을 군민 친화적으로 관리해 열린 행정, 투명한 경영, 주민 참여 확대를 실현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용철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은 강화군의 소중한 자산으로 군민을 위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기를 바란다”며, “새 청사 이전을 계기로 공단이 지역 발전의 든든한 주축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박영길 이사장은 “새 청사 이전은 공단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한다”며, “앞으로 군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신뢰받는 공단으로 발전해 나가고,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