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30 (화)

검색창 열기

사회

양평군, 2025년 제17회 행복 꾸러미 나눔…행복을 담아 마음을 나누다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와 기업인협의회 사랑의 행복 꾸러미 나눔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양평군은 지난 29일,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 양평군기업인협의회 등 지역사회 내 나눔을 실천하는 많은 단체들이 함께하는 ‘제17회 추석 명절 행복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명절 행복 꾸러미’는 지역에서 모인 마음과 성금과 후원물품을 모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지역 나눔 행사이다.

 

이번 ‘추석 명절 행복 꾸러미’는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양평군낙농연합회, 양평군 가금연구회, 대한양계협회 양평육계지부, 대한한돈협회 양평지부, 물맑은 양평한우, 전국한우협회 양평군지부, 양평군 사슴연구회, 양평군 양봉협회), 양평군기업인협의회(창대산업, 웰팜넷, 팔복농산, 에이스제약, 리뉴얼라이프, 양평카스크랩, ㈜에스피케이, 이엘산업, 케이지랩, 다물한과, 숲속정원, 그린맥스, 미디안농산, 모들), 양평축산농협,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등 지역 각 단체들의 따뜻한 관심과 마음이 모여 12개 읍·면 1,000가구에 전달됐다.

 

꾸러미는 삼계닭, 돼지고기, 사골국물, 송편, 우유, 유산균음료, 요구르트, 메추리알, 사골곰탕, 유기농 쌀떡 과자, 깐 마늘, 건강보조식품, 한과, 누룽지, 쌀국수, 과일즙, 과일잼, 화장품, 단백질 과자, 김 등 21가지 품목으로 133,378원 상당의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각 구성품이 대상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리며 함께한 자원봉사자들도 있다.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 1호 봉사단을 비롯해 용문면 새마을회, 용문면 생활개선회, 여성단체협의회, 용문면 주민자치센터, 양평 아이코리아, 용문면 의용소방대, 다누리 등 자발적인 신청을 통한 단체 및 개인봉사자 34명이 행복 꾸러미를 포장하며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전달식에 참석한 전진선 양평군수는 “매번 마음을 내어주시는 축산발전협의회와 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해 나눔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자발적인 봉사자들의 참여와 함께 하는 나눔 실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웃고,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양평군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 이덕중 회장은 ““비록 작은 나눔일지라도 누군가의 삶에는 큰 힘과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진정한 나눔은 혼자가 아니라 함께할 때 더욱 빛난다고 믿는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늘 동행하며, 꾸준한 나눔 실천으로 양평군이 민관이 하나 되어 희망을 만들어가는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축산발전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양평군기업인협의회 김광일 회장은 “명절을 맞아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조금의 나눔이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되고, 그 마음이 다시 지역사회에 희망과 따뜻함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양평군기업인협의회도 앞으로 이 길을 함께 걸으며, 더 많은 나눔으로 온기가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 내 여러 단체의 마음을 모아 구성한 추석 명절 행복 꾸러미는 양평군 12개 읍·면 취약계층을 포함해 모두 함께 따뜻하고 정 넘치는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