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검색창 열기

남부경남

고성군 ‘2025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2025년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고성군 완성의 해

 

불탑뉴스신문사 한기석 기자 | 고성군은 2025년 1월 1일 자로 △5급 2명(주민생활과 제종철, 건설과 장은창) △6급 6명 △7급 4명 △8급 10명 승진과 148명 전보 및 실무수습 발령 19명 등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민선 8기 중반부에 접어들며,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라는 군정 지표를 구현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이번 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각 분야의 전문인력 배치를 통해 조직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군민 중심 행정을 구현하고자 했다.

 

특히, 보건소에는 보건직과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하여 주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자 했으며, 농업기술센터에는 농업직 공무원을 배치하여 농업인구가 많은 고성군의 특성을 고려하여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했다.

 

또한, 부서별 결원을 최소화하고,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함으로써 조직의 안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고성군 완성의 해로 만들기 위한 조직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통해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