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탑뉴스신문사 한기석 기자 |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는 지난 17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4년도 사업추진실적 및 감사보고 및 2025년도 사업계획 수립및 수입·지출 예산, 임원 추천취임의 건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5년간 본부를 이끌어온 유형식 제3대 본부장이 이임하고, 김청집 부본부장이 제4대 본부장으로 취임했다.
김청집 신임 회장은 “거제 시민운동을 대표하는 단체로써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더 나은 거제를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최선을 다하겠으니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석원 시장 권한대행은 “이임 회장과 새롭게 취임한 제4대 회장을 비롯해 시민의식 선진화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계속 작은 실천이 모여 더 나은 거제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는 시민의식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찾아가는 시민강사 출장강의, 동감·공감 토크콘서트, 기초질서 문화대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기초질서 확립, 나눔과 배려문화 확산 등 시민의식 운동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