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3 (일)

검색창 열기

서울·경기

"진로의 나침반, 수시의 정답을 찾다" – 마포구, 수시 전략 설명회 개최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8월 3일 마포구청에서 열린 ‘2026학년도 수시 전략 설명회 및 컨설팅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대입을 준비하는 고3 학생과 재수생, 진로에 고민이 깊은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6학년도 수시 전략 설명회 ▲1:1 진학 상담 ▲대학생 수시 노하우 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1:1 진학 상담은 인문, 자연, 예체능 계열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10분까지 마포구청 12층 중강당에서 열렸다. 상담은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수시 전략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2층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정제원 EBS 입시 대표 강사가 강연을 맡아 상향·적정·안정 지원 전략 등 수시 합격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또한 대학 및 학과별 주요 지원 전략과 질의응답을 통해 수험생 맞춤형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대학생 수시 노하우 부스에는 수시 전형으로 합격한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해 합격 노하우와 준비 과정을 직접 들려주었다. 인문사회, 이공계, 의료보건, 예체능 등 4개 계열에서 총 25개 대학, 27개 학과의 멘토가 함께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는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진로 상담과 입시 준비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수험생들에게는 길을 찾는 나침반이, 학부모에게는 안심과 확신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