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8 (월)

검색창 열기

부산

부산 중구, 제3회 중구청장배 청소년 영어말하기대회 큰 호응 속 마무리

청소년 글로벌 역량강화와 지신감 있는 도전의 장

 

불탑뉴스신문사 송행임 기자 | 부산 중구는 지난 6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제3회 중구청장배 청소년 영어말하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중구진로교육센터가 주최하고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주관한 본 대회에서는 중구 관내 초등학생 12명이 참가해 ‘내가 꿈꾸는 직업과 그 직업이 하는 일과 좋아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영어 스피치 실력을 뽐냈다.

 

원어민 전문가와 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발음·전달력·유창성·자신감 등을 기준으로 공정한 평가과정을 거쳐 대상과 우수상 5명을 선정했고, 나머지 7명에게는 장려상이 수여됐다.

 

아울러, 중구국제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영어뮤지컬팀’의 뮤지컬 공연과 영어OX퀴즈, 매직버블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져 참가 학생뿐만 아니라 관람객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영어 경연을 넘어, 우리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자신감과 글로벌 소통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무대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행사 당일 대상과 우수상을 받은 5명의 학생을 ‘꿈나무 중구 어린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향후 영어로 중구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공식SNS 업로드하는 등 교육국제화 특구, 문화관광 중구를 널리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만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