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9 (금)

검색창 열기

부산

부산시, 국민권익위 '청렴라이브(LIVE)' 개최… 청렴도 1등급 달성 기대!

9.19. 14:00 시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 특강 '청렴라이브(LIVE)' 개최

 

불탑뉴스신문사 송행임 기자 | 부산시는 오늘(19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특강 '청렴라이브(LIV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시 본청 ▲구․군 ▲공사․공단 등 8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특강은 기존 주입식 교육이 아닌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운영하는 기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문화 공연과 강연을 결합해 청렴의 가치를 쉽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태준 청렴 전문 강사의 사례 중심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 청렴 관련 법령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공직자로서의 청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청렴 판소리와 청렴 감동 영상 시청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청렴의 가치를 내재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직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시장은 “공직자의 청렴 인식과 행동은 무엇보다도 우리 공직자들의 자존심 문제라고 생각하며 스스로 가져야 할 내면의 윤리 기준이며, 공무원 조직의 품격을 결정짓는 핵심”이라며, “공직자의 청렴이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지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