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30 (화)

검색창 열기

서울·경기

도봉구, '2025년 도봉구 청년인턴십' 수료식 개최

공공‧기업 인턴십 참여자 대상, 17명 수료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서울 도봉구는 지난 9월 25일 도봉구청 1층 청년취업지원센터에서 ‘2025년 도봉구 청년인턴십’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오언석 구청장을 비롯해 인턴십 참여자와 공공기관·기업 관계자 등 22명이 참석했다.

 

구는 지역 내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도봉형 청년인턴십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시작했다.

 

공공기관 실무형, 기업 실무형, 해외 인턴십으로 구성되며, 참여자 64명 중 25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수료식은 공공기관 실무형, 기업 실무형 참여자 23명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공공 10명, 기업 7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앞서 이들은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시설관리공단, 복지관 등 공공기관과 도봉구 소재 기업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앞으로 이들에게는 수료 이후의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1대1 취업컨설팅, 경력증명서 발급, 취업정보 제공 등 사후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청년인턴십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한 참여자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현장에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 인턴십 사업과 더불어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많은 청년들의 자립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